로그인
 
2010.07~08호

01-일치

조회 수 6646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책 머리에
일치
최 알바로 신부 IMC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 사회의 핵심에 있는 가장 중요한 인간적인 가치 중 하나는 바로 일치입니다. 불행히도,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고 존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수단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을 돈과 결부시킵니다. 물론, 우리는 돈 없이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 공짜라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미소라든지, 우정, 자원봉사, 타인을 위로하거나 용서하는 일들에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돈이나 물질적인 것들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사람이 아니라 물질에 결부시킬 때, 그들은 이 기적이고 자기중 심적인 사람이 되어, 결국에는 외롭고 쓸쓸하게 최후를 맞게 됩니다.

그런가하면, 사람보다 물질을 중시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하기 때문에 외롭고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 무렵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난한 이들, 특히 노인들이나 불우한 가정에 자발적으로 석탄을 주곤 하지만, 일치란 크리스마스 때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일치란 타인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깨닫고, 구체적이고도 직접적인 방식으로 그들을 기꺼이 도와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치를 표현하는 가장 흔한 방법은 기부를 하는 것이지만,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우리의 애정, 우리의 배려, 우리의 시간, 우리의 위로, 우리의 용서와 봉사를 필요로 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와 삶을 함께 하고 우리를 죽음과 슬픔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그분의 아들인 예수님을 보내심으로써, 인류를 향한 그분의 일치를 표현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또 선교사로서 우리의 일치는 불행하고 의미 없는 삶으로부터 타인을 구하는 것입니다

03.jpg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