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회 소식

이레네 수녀님의 말씀, 잠언, 생각

by admin posted May 26,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01.png


이레네 수녀님의 말씀, 잠언, 생각

1.    “오직 예수님! 모든 것을 예수님과 함께. 저 혼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 저는 예수님의 것이며 저의 것은 없겠습니다. 모든 것을 예수님을 위하여! 저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없겠습니다.”
2.    “오, 주님! 만약 제가 무한한 삶을 살 수 있다면, 저에게 무한한 힘이 있다면, 저에게 무한히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있다면, 당신으로부터 받은 큰 은총에 응답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당신을 사랑하고 섬기기는 데 온전히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3.    “예수님, 당신에게 평화만을 청합니다. 평화와 그 무엇보다도 사랑, 헤아릴 수 없는, 끝없는 사랑을 청합니다.”
4.    “언제나 사랑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되, 하느님과 함께, 하느님처럼, 하느님 안에서 그리고 하느님을 통하여 사랑하겠습니다.”
5.    “진실로 사랑한다면 지치지 않고 모든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6.    “큰 사랑과 언제나 많은 동정심”
7.    성녀 데레사처럼, “저는 예수님의 이레네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이레네의 예수님이라는 대답을 들을 자격이 있었다면…”
8.    “저에게 시련은 세상에서 멀어지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9.    “제 자신보다 사랑을 더 사랑하겠습니다.”
10.    “예수님! 만약 저에게 천 번의 삶이 주어진다 해도 당신께 모두 바치겠습니다.”
11.    “마그니피카트! 제가 체험하는 것은 하느님 자비의 왕좌가 인간의 비천함이라는 것입니다.
12.    “선교사는 사랑하기 위해 마음이 있고, 도와주기 위해 손이 있으며, 선포하기 위해 입이 있는 사람입니다.”
13.    “기쁨과 행복의 씨앗을 뿌리되, 칭찬의 수확은 바라지 마십시오.”
14.    “친절과 큰 상냥함, 많은, 많은 인내심”
15.    “예수 성체를 자주 방문하십시오. “당신은 거기 계시고, 저는 여기 있습니다”, 화살기도, 시선 두기, 열망, 빈번한 신령성체(영적 영성체)”
16.    “잠들기 전 우리의 마지막 생각은 예수 성체이어야 하며, 또한 일어날 때도 이것을 기억하십시오.”
17.    “거룩한 성체! 성체를 위해 그 전날부터 준비, 성체 중심의 삶, 우리 존경하는 창립자 아버지는 이러한 시간표를 만드셨습니다.”
18.    “우리 존경하는 창립자 아버지는 매일 밤 일어나 땅에 무릎을 꿇으시고 신령성체하시고 예수 성체께 기도하십니다. 그렇게 우리도 합시다.”
19.    “성체는 우리의 보물, 우리의 방패입니다.”
20.    “겸손과 신뢰, 사랑으로 성체를 영합시다.”
21.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모범으로 삼아 온유 합시다. 온유한 어린양이 됩시다.”
22.    “아주 작은 것이라도 크게 고려하고 모든 고통을 선한 의지로 견딥시다.”
23.    “그분을 사랑하기에 기쁘게 고통을 받는 것보다 하느님께 받는 사랑의 더 큰 표징은 없습니다.”
24.    “예수님을 생각합시다. 그분의 감미로운 이름은 우리의 결심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기억하게 할 것입니다.”
25.    “겸손함. 하느님께서는 완전한 겸손함 위에서 완벽한 세상을 만드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로지 사랑이실 뿐입니다.”

 선교활동에 관하여 다른 이들에게 나눔

26.    “여러분은 복되신 성모님, 한 어머니의 자녀들임을 기억하십시오.”
27.    “언제나 주님을 믿으면, 여러분은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28.    서로 사랑하고 복음의 씨를 뿌리십시오.
29.    “우리는 평화의 심판관이 되지 말고 평화의 천사가 됩시다.”
30.    “선한 사람으로 돌아가고, 선을 찾으십시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영혼을 위해서도 온전한 선을 찾으십시오.”
31.    “복음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32.    “조화롭게 살면, 하느님께서 여러분에게 많은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33.    “만약 어떤 덕을 얻고자 한다면 성모님께 청하십시오. 그분이 지니신 사랑과 겸손을 숙고하고 모범으로 삼으십시오. 그분은 구원을 위하여 당신에게 필요한 힘을 얻도록 주실 것입니다.”
 

“등잔의 빛”라는 책에 나오는 이레네 수녀님의 생각 모음


34.    “용기를 갖고 행복하십시오. 하느님께서 당신을 많이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35.    “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많이 사랑하시니 기뻐하십시오. 그러나 그분께서 여러분을 사랑하시듯이 여러분도 그분을 사랑하십시오.”
36.    “다 함께 서로를 위해 많이 기도합시다. 그리고 복음을 전합시다.”
37.    “하느님께서 그분의 인자하심으로, 성모님이 우리의 어머니가 되길 원하셨으니, 우리는 그분의 진정한 자녀들로서 가치 있게 살아갑시다.”
38.    “하느님을 향한 사랑으로 강해지십시오. 큰 믿음으로 천국을 생각하고 열망하십시오.”
39.    “하느님께서는 선함으로 그리고 믿음 안에서 기도하는 이들에게 아무것도 거부하지 않으십니다.”
40.    “하느님을 찬양합시다! 그분은 우리 구원의 원천이시기 때문입니다.”
41.    “넘치는 사랑으로 주님께 기도하십시다.”
42.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마음도 부활하게 해주십시오. 그분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음을 기억하십시오.”
43.    “인간의 마음이 홀로 시련을 이기지 못할 때, 주님께서는 언제나 힘을 주실 수 있습니다.”
44.    “하느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선택하시고 그 무엇보다도 마음을 원하신다고 가르치십니다.”
45.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늘 성모님께 기도하십시오.”